블루베리 효능 및 인체 효과 [2022]

블루베리는 달콤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몸에 아주 좋습니다. 휴대가 간편하여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블루베리 효능 으로 우리 건강에 미치는 장점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 블루베리 효능 – 칼로리는 낮으면서 다이어트에 효과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지만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블루베리 관목은 블루베리라고 하는 청자색의 열매를 생산합니다. 블루베리의 색상은 녹색으로 시작하여 따기 준비가 되면 서서히 짙은 보라색과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블루베리는 지름이 약 0.2~0.6인치(5~16밀리미터)이고 끝이 트럼펫처럼 보입니다. 블루베리는 가장 건강한 베리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에는 일반 하이부시 블루베리와 야생 베리인 로우부시 블루베리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로우부시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더 많고 크기가 작으며 하이부시 블루베리는 더 크고 컵당 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148g). 블루베리의 망간 함량은 일일 권장 섭취량의 25%입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소량의 다른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의 RDI(하루 권장 영양소)는 24%이고 비타민 K는 36%입니다.

2.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굉장히 풍부하며 85%의 물과 결합하여 한 컵에 84칼로리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한 컵은 15g의 탄수화물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이것은 신체의 노화와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 산소, 불안정한 분자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많은 중요한 영양소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블루베리는 모든 일반적인 과일과 채소 중에서 가장 많은 양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주요 항산화 화합물은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3. 활성 산소 감소 및 노화와 암 예방

다음 블루베리 효능 으로 DNA에 대한 산화적 손상은 일상 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우리의 세포는 우리 몸의 모든 세포에서 매일 수만 건의 산화 DNA 손상을 경험합니다. 이 DNA 손상은 노화 과정의 일부이며 블루베리는 이를 감소시켜 암과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활성 산소로 인해 발생하는 일부 DNA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한 연구에서 사람들은 4주 동안 매일 블루베리와 사과로 만든 주스 1리터를 마셨습니다.

그 후 참가자들은 신체의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 DNA 손상이 20% 감소했습니다. 블루베리는 혈중 콜레스테롤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는 블루베리가 혈액에서 제공하는 보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세포나 DNA에 국한되지 않고 혈액 내 콜레스테롤에도 해당됩니다.

4. 정상 콜레스테롤 수치 보호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심장병의 중요한 단계인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현저히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반적으로 블루베리는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참가자들이 식사와 함께 매일 5온스의 블루베리를 먹었을 때 혈압이 낮아졌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5. 혈압 예방 효과

블루베리는 심장 질환의 큰 위험 요소인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의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병 위험이 높은 비만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피험자는 8주 동안 매일 2온스의 블루베리를 섭취한 후 혈압이 4-6% 감소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폐경기 여성이 비슷한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혈압을 낮추고 산화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실제 질병이 아니라 위험 지표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심장병 예방 효과

블루베리는 93,600명의 간호사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에는 다른 어떤 베리보다 안토시아닌(주요 항산화제)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전의 관찰 연구에 따르면 블루베리를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심장마비 위험이 32% 더 낮았지만 표본 오차가 있다는 점.

7. 뇌 기능 개선 및 기억력 향상

블루베리는 뇌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래된 뉴런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뇌의 노화 과정을 가속화하여 뇌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블루베리와 딸기는 6년 동안 베리를 섭취한 16,000명의 노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정신의 노화를 최대 2.5년 지연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 경도인지 장애가 있는 9명의 사람들이 12주 동안 매일 블루베리 주스를 마셨고 뇌 기능의 여러 영역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베리의 성분이며 당뇨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블루베리는 컵당 적당한 양의 당을 제공합니다. 15g의 설탕은 작은 사과나 큰 오렌지1개와 같습니다. 블루베리가 생리 활성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혈당 조절에 대한 설탕의 부정적인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8. 당뇨에 효과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인슐린 감수성과 포도당 대사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루베리는 당뇨병과 대사 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비만이고 인슐린 저항성이 있는 32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매일 2개의 블루베리 스무디를 섭취하면 제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블루베리 주스와 추출물도 항당뇨 효과가 있습니다.

9. 여성의 요로 감염 예방

블루베리 주스는 많은 여성들이 이 문제에 직면하므로 요로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격렬한 운동을 한 후에는 근육통과 피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육의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블루베리 보충제는 분자 수준에서 발생하는 손상을 줄여 통증을 줄이고 근육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격렬한 운동 후 근육이 더 빨리 회복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리

블루베리는 심장 건강, 뇌 기능, 심지어 피부까지 개선하여 신체에 매우 유익합니다. 블루베리도 달콤하고 매력적이며 얼거나 신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0명의 여성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여성은 블루베리를 섭취했을 때 근육 회복이 더 좋았습니다. 여기까지 블루베리 효능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복분자 효능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