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다이어트 및 고강도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단백질 보충제 빼 놓을 수 없는 필수 영양 성분입니다. 하지만 매번 자연식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좋은 단백질 보충제를 찾고 있겠죠? 그럼 아래에서 단백질 보충제 추천 제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옵티멈 뉴트리션 골드 스탠다드 웨이

단백질 보충제 추천

옵티멈 뉴트리션 골드 스탠다드 웨이
옵티멈 사의 골드 스탠다드 웨이는 오래전부터 알 사람은 다 알고 있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분리 유청단백질 및 농축 유청 단백질로 유청 펩타이드로 구성된 혼합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1스쿱(31g) 당 24g의 단백질을 포함하며 여기에 BCAA가 5G 그램 추가 되었습니다. 즉 이 단백질 보충제 하나로도 BCAA 섭취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2kg 기준 국내에선 대략 6~7만 원 정도 되며, 아마존에서 64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가격대가 높아 가성비가 높다고 할 수 없으나 순수 성분 수치만 보자면 가격이 무색할 정도로 좋은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Rule One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이 보충제는 국내에선 생각보다 생소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만, 미국 내에선 판매량이 높은 보충제입니다. 아무래도 가성비가 높기 때문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먼저 이 제품 역시 골드 스탠다드 웨이 처럼 BCAA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루타민이 추가 되었고, 1스쿱 31그램 기준 24g의 순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Rule One 단백질의 장점은 다른 브랜드의 보충제보다 맛 종류가 굉장히 많은 것이 특징인데요. 보통 초코, 딸기, 바닐라 등 3가지로 끝나는 반면 Rule One 단백질 보충제는 케이크, 땅콩 버터, 쿠키앤 크림, 바나나, 카라멜 맛 등이 추가로 있어 선택 폭이 상당히 넓으며 맛 또한 우수합니다. 화학 맛이 덜하며 깊고 진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가격은 골드 스탠다드 웨이와 동일한 무게로 아마존 판매 가격은 50달러 입니다. 이렇게 보자면 가성비 면에선 상당히 우수한 보충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참고로 이 보충제는 스피드ns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 직구할 필요없이 그쪽 사이트에서 손 쉽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Dymatize Elite

이 단백질 보충제도 약간 생소할 수 있으나 국내 코스트코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아직까지 판매되는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국내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한 보충제입니다. 이 보충제는 유청 단백질로 한 스쿱(34g) 당 25g의 순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여기에 더해 BCAA 5.5g 이 추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또한 Rule One 단백질 보충제처럼 맛 종류가 상당히 많은 것이 특징으로 기본 초콜릿 맛부터 초콜릿 퍼지, 땅콩 버터, 코코아, 과일, 모카, 리치 초콜릿, 딸기, 바닐라 등의 맛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가격은 아마존 가격 기준 55달러로 대략 5만 7천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 정도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머슬팜 컴뱃 프로틴 파우더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이 단백질 보충제는 국내에서 신타6 만큼 유명한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특유의 초록색 디자인 때문인지 눈에 쉽게 들어오는데요. 이 제품은 가성비 보충제로 불릴만큼 영양 성분과 가격이 좋습니다. 컴뱃 프로틴 파우더는 한 스쿱 (37g) 당 25g 순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느린 흡수 단백질을 포함합니다. 즉 다른 빠른 흡수 단백질 보충제와 달리 취침 전에 섭취하면 좋은 단백질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위의 나열한 단백질 보충제와 달리 BCAA가 포함되지 않았으며 탄수화물 성분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장점이라면 역시 가격인데요. 2kg 기준 아마존 판매가 40달러로 다른 브랜드 보충제와 달리 굉장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내 코스트코에 가더라도 이 제품은 바로 눈에 들어오는데요. 마찬가지로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BSN 신타6 오리지날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보충제 신타6입니다. 유청 단백질 및 미셀라 카제인 보충제로서 복합 단백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빠른 흡수 보충제인 WPI가 아닌 WPC 보충제입니다. 그래서 한 스쿱(47g)이 다른 보충제에 비해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1스쿱 당 순수 단백질은 22g 이며 지방 6g, 탄수화물 14g, 설탕 2~3g이 포함되어 체중 증가 및 벌크업할 때 선택하면 좋은 보충제입니다.

필자 또한 이 보충제를 많이 섭취해 봤습니다만, 다른 보충제와 비교했을 때 성분 비교는 제외하고서 일단 맛이 굉장합니다. 중독되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 싶습니다. 단점으로 신타6는 유당 불내증이 있는 분들에게 부작용이 가장 심한 보충제로 설사 및 여드름, 등드름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격은 2키로 기준 아마존 판매 가격으로 46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BSN 신타6 엣지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오리지날 단백질 보충제와 비슷하면서 다른 신타6 엣지는 오리지날보다 좀 더 소프트한 보충제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한 스쿱(36g) 당 24g의 순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수분해 유청 단백질입니다. 하지만 WPI 보충제라 하기엔 지방 및 탄수화물과 설탕이 생각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어 정말 민감한 유당불내증 이라면 이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신타6 엣지 제품은 2kg 제품이 없고 1.6kg 정도 되는 통에 판매되고 있으며 총 서빙 사이즈는 48서빙입니다. 가격은 아마존 판매 기준 50달러 정도로 가성비가 그리 높진 않지만 워낙 맛이 좋아 판매량이 높은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바디 포트리스 웨이 프로틴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최근 미국 내 단백질 보충제 순위에서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브랜드입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가격이 타 브랜드 보다 굉장히 저렴하면서 성분마저 우수합니다. 신타6와 비슷한 유청 단백질로서 필수 아미노산 및 크레아틴이 포함되어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한 스쿱(50g) 당 순수 단백질이 무려 30g이 포함되어 있으며 지방 4g, 탄수화물 8g, 설탕 3g, 크레아틴 1.5G, 타우린 1.5g, 글루타민 1.5g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에 크레아틴 및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다는 게 조금 신기합니다.

어쨌든 가격은 2kg 아마존 판매가 기준 34달러로 골드 스탠다드 웨이와 비교했을 때 거의 2배가 차이나는 가성비가 높은 보충제입니다. 다만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은 WPI와 비교하는 것은 잘못되었고 신타6와 비교했을 때도 압도적인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옵티멈 뉴트리션 시리어스 매스 게이너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이 단백질 보충제는 위의 나열한 보충제와 궤를 달리하는 보충제입니다. 먼저 이 제품은 체중 증가 및 벌크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즉 한 스쿱 사이즈가 무려 160g이 넘고 1회 섭취 시 2스쿱을 섭취합니다. 즉 총 336g을 섭취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회 섭취 당 총 1250 칼로리, 탄수화물 253g, 단백질 50g으로 막대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실 탄수화물이 70%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보충제이며 운동을 하지 않는 분들이 섭취하면 단순히 살크업?이 될 수 있습니다. 5.6kg 기준 아마존 판매가는 67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하루 2회 섭취한다고 가정했을 때 8일이면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옵티멈 뉴트리션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옵티멈 사의 제품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요. 역사가 깊은 만큼 좋은 제품이 많겠죠? 어쨌든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제품은 국내에서도 신타6 만큼 유명한 제품입니다. 모 프로그램에서 줄리엔강이 먹는 보충제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이 단백질 보충제는 유당불내증이 있어도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1서빙 당 40g 중 지방 1g, 탄수화물 3g, 설탈 1g, 단백질 30g으로 비교 대상이 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체중 감소 및 다이어트에 가장 잘 맞는 보충제로도 유명합니다.

단점으로 사악한 가격 및 적은 함량 때문에 멈칫 할 수 있는데요. 총 함량은 1.6kg 이며 40서빙이고, 가격은 아마존 기준 85달러이지만 국내에서도 약 8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머슬 밀크 웨이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몬스터 마트에서 판매되는 단백질 보충제 중 가장 유명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서빙 (34g) 기준 순수 단백질은 25g 정도로 높은 함유량은 물론 5.5g 의 BCAA를 포함하고 있어 가성비가 좋은 보충제입니다. 특히 이 보충제는 우유에 타서 먹으면 진한 초콜릿 우유가 된다고 할 정도로 진한 맛이 납니다.

그 외에도 시리얼, 오트밀, 요구르트에도 잘 어울리는 맛 때문에 국내 뿐만 아닌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가격은 2.2kg 기준 아마존에서 5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이와 비슷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단백질 보충제 추천 10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글루타민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2 thoughts on “단백질 보충제 추천 및 종류 [2022]”

  1. Pingback: 크레아틴 효과 및 제품 추천 그리고 복용법 [2022] | 뉴스3080
  2. Pingback: 벌크업 식단 및 하는법과 단백질 섭취량 [2022] | 뉴스3080

Comments are closed.